▣ 명장 심일섭 ▣/◇ - 보도자료

금오공대, 외길 인생 기능인에게 영광의 명예박사 [구미뉴스]

LED 조명 판매 / 전기공사 2014. 11. 11. 13:40

금오공대, 외길 인생 기능인에게 영광의 명예박사 학위 수여!

[구미뉴스]=금오공과대학교(우형식 총장)는 지난해 8월 하기학위수여식에서 각 대학의 명망가에 대한 명예박사 학위수여의 관행을 깨고 고졸출신 명장과 기능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여 신선한 충격을 준 바 있다.

금오공대는 오는 2012년 2월 17일(금) 학위수여식에서 또다시 평생 외길 인생으로 최고의 기능인 출신 CEO가 된 전문계 고교 출신 2명(명장, 전국기능올림픽 1위)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학위취득자 심일섭(54) 명장은 경북 구미에 소재한 구미전자공고를 졸업하고 (주)대한전선 TV 공장에 입사하여 25년간 생산현장에서 수리공, 조장, 반장, 과장, 차장을 거쳐 모기업인 대우전자 모니터공장을 분사하여 공장장을 거치고, 2004년에 (주)에스엠테크놀리지를 창업하여 장인으로서 CEO가 되었다. 2000년 대우전자 과장 시절, 획기적 생산성 향상 및 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어 숙련기술장려법에 따라 전자기기 부문 ‘대한민국 명장’에 선정되어 국가로부터 명장 칭호를 받게 되었다.

그리고 글로벌 스포츠용품 공급업체인 AMER SPORTS사의 사회 윤리적 기준(SA-8000)자격을 취득함으로써 디지털 TV 제품을 제조하여 세계시장에 수출하고 있으며, 출하품질 개선활동 실시로 A/S율 저하 및 수출제품 품질 크레임 제로 달성, 품질 관련 업무 시스템 프로세스 정립, 표준관리 생산 철저로 품질인증 체계 인증, 환경 규정 관련 생산 체계로 ISO-9001, ISO-14001 인증 획득하였다. 심일섭 명장은 “오늘의 나는 오직 장인정신 하나만으로 밤잠을 설치며 자신을 채찍질하고 노력한 결과물이다”라 말하였다.